본문 바로가기
Hot한 소식 모아모아/사회 Hot 이슈

22년 혈액 공급 위기사태, 부족한 혈액을 채워라!

by 데미퐁 2022. 4. 19.
728x90
반응형

 

 

현재 2022년 3월과 4월에 이르러, 전국은 혈액 부족으로 인한 '주의' 경보가 발령된 상태입니다. 기존에 헌혈 맴버쉽에 가입되어 계신 분들에게는 지속적으로 날라오는 혈액 부족으로 인한 헌혈 장려 문자.

 

정확하게 무슨 일이 발생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혈액, 주의 단계  

 

 

 

혈액 보유량은 매우 중요한 기준입니다. 하루에 소모되는 소요량과 대비하여, 얼마나 많은 비축 혈액이 존재하는가를 따져서 5일 동안 사용가능한 혈액 보유량을 밑도는 경우. 혈액본부 적십자사에서는 '관심' 경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즉, 예로 들어

 

하루에 5000개의 혈액이 소모될 경우, 25000개의 혈액이 현재 저장중일 경우, 5일치의 혈액 보유량으로 계산합니다. 하지만 20000개가 되면 4일로 규정되어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2022년 4월 19일 현재 기준* 전체 혈액 보유량은 4일을 간신히 채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불과 3~4일 전만 해도 3일 밖에 되지 않았던 것에 비하면 많은 분들이 헌혈을 통해 혈액 부족 사태를 해결하고 계신 상황입니다. 하지만 5일이라는 혈액 안정 상태에 달하기에는 아직 모자란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전 혈액형에 모두 수혈이 가능한 O형 혈액에 대한 수요가 많은 터라, O형 혈액형 보유자의 헌혈이 매우 중요한 상황입니다.

 

긴급한 수술이 필요할 때, 환자의 혈액형을 알아볼 시간이 없는 경우에는 O형 혈액이 최우선적으로 소모되는 만큼, O형 혈액의 중요성은 말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O형, 그리고 다른 혈액형의 모든 분들이 적극적으로 헌혈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2020.10.03 - [남자 일상/생활 꿀팁] - 헌혈의 집에서 헌혈하기? 어렵지 않아요! (안내문,주의사항,준비)

 

헌혈의 집에서 헌혈하기? 어렵지 않아요! (안내문,주의사항,준비)

안녕하세요! 여러분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코로나 19 때문에 축... 처진 분위기를 바꿔보고자 근교로 놀러가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집에서 평상시에 못했던 일들을 처리하면서 기분전환

demipong.tistory.com

 

 

헌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이전 포스팅에서 정리해 놓은것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확인하시고 당신의 소중한 혈액과 시간을 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