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일상/생활 꿀팁

2021년 설날 선물 추천! 이것만 줘도 성공한다

by 데미퐁 2021. 2. 10.
728x90
반응형

 

 

 

2021년의 설날이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월 12일은 음력 1월 1일이 되어서 진정한 의미의 설날이 되는 명절입니다. 2020년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뒤로 하고, 새해의 건강과 가정의 안녕을 기원하는 동아시아 문화권의 전통적인 절기입니다.

 

따라서 설날에는 평상시에 보지 못했던 온 가족이 큰집에 모여서 송편과 떡국을 먹고, 조상님께 차례를 지내고 새해 새뱃돈을 주고 받는 풍습이 있습니다. 그리고 설날 선물을 한아름 안고 집에 가는 것도 전통입니다.

 

따라서 이맘 때가 되면 많은 분들의 골치를 썩이는 것이 

'올해는 어떤 선물을 드려야 할까' 일 것입니다.

 

매년 비슷한 선물, 똑같은 선물만 주고 받는 것도 아쉽고, 올해에는 뭔가 센스 있으면서도 실용적이고 참신한 선물이 뭐가 없을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설날 추천 선물 3가지를 골라보았습니다. 

 

 

입욕제 & 목욕 용품 


 

 

 

설날은 말 그대로 새로운 년도를 맞이하여 새롭게 다시 출발하자는 의미를 가진 명절입니다. 또한 설날은 결국 차가운 바람이 쌩쌩 불어오는 겨울에 있는 명절이기 때문에 몸이 으슬으슬하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등 신체 컨디션도 많이 좋지 않은 때 입니다.

 

따라서 옛날부터 조상님들은 중요한 일을 앞뒀을 때 묵은 때와 부정한 것을 지우고 새롭게 단장한다라는 뜻에서 목욕 재계를 해왔습니다. 그래서 설날 전에 목욕을 하고 설을 맞이하는 가정들도 심심치 않게 찾아 볼 수 있는데요. 

 

목욕은 사실 따뜻한 물에 들어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긴장과 피로감을 풀어 겨울에 흔히 찾아오는 계절성 우울증을 방지하고, 건조한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 혈액순환의 촉진으로 인해 몸속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고, 수족냉증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행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에 목욕과 관련된 제품들, 특히 바스밤, 배스솔트, 입욕제 등을 선물하는 것은 말 그대로 목욕의 질을 높이고 한층 더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드는 제품들이기에 선물로 주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자고로 선물이란것은 내 돈으로 사서 쓸 생각은 안들지만, 누가 선물로 준다면 기쁜 마음으로 받아 쓰는 것이 제일 아닐까요? 

 

 

 

침구류 선물하  


 

 

 

 

 

인간은 인생에 있어서 3분의 1가량을 수면으로 보낸다는 사실은 너무나도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사실 그 마저도 지키지 못하고, 하루에 4~6시간을 자는 경우가 수두룩 합니다.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풀지 않으면 그 다음 날, 또 그 다음 날에 점점 악영향을 미쳐 결국 끔찍한 일상을 보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과 같이 수면 장애를 앓고 있는 현대인들의 숫자가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침대는 매우 중요한 장소입니다.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이란 말이 괜시리 나오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설날에는 새로운 잠자리를 선물하는 것도 큰 선물이 됩니다.

 

물론 새로운 침대를 사라는 것이 아닌, 침구류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침구류는 매트리스, 토퍼, 이불, 배게 등의 다양한 침구류가 존재하기 때문에, 평상시에 이불의 가짓수가 부족하다 싶으면 이불과 배게를, 매트리스가 불편한 것 같다고 하면, 토퍼나 매트리스 등을 사주는 것이 한 사람의 인생에 큰 도움이 됩니다.

 

내가 사준 선물로 한 사람이 숙면을 취하게 됨으로서 얻는 이득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따라서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나, 선물을 해준 사람에게나 침구류 선물은 선뜻 생각나지 않지만, 선물로서의 가치는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질 수 밖에 없는 선물의 종류가 아닌가 싶습니다!

 

 

 

 

신발 선물해 드리기  


 

 

 

새해 선물로 누군가에게 신발을 사준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런 경험을 가진 사람이 흔치 않을 것 입니다. 사실 가족끼리 신발 선물한다는 것은 보기 드문 경우입니다. 요즘의 청년 세대는 신발 선물을 흔히 연인의 경우에 국한되어  주고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서도 '구두 선물을 해주면 신고 다른 사람에게로 가 버린다' 라는 등의 속설을 믿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가족에게 신발을 선물하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새로운 새해 선물이 될 것입니다. 사실 건강에 있어서 발의 중요성을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이 드뭅니다. 사람은 활동을 하는 대부분의 경우를 서거나 걸어다니면서 합니다. 단순히 사무직으로 책상에 앉아서 컴퓨터 자판을 두드리고 식당에서 밥을 먹는 경우에도, 사람들은 발을 신경씁니다.

 

예를 들어, 사무실에 들어가보면 슬리퍼를 신고 있는 경우나, 책상에 앉아 있을 때만이라도 발을 신발에서 꺼내놓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만큼 불편한 신발은 끊임없이 사람의 체중을 지탱시키는 역할을 하는 발에 과도한 피로감을 주어서 몸 전체의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피로감을 줍니다.

 

발은 사실 대부분의 경우 신체의 제일 밑에 존재해 있어, 인간 몸의 혈액을 많이 받아들이는 곳입니다. 따라서 오래 서 있거나 심지어 앉아있어도 다리에 부종이 올라오고, 통증이 생기며, 알이 배기는 이유가 모두 발의 중요성을 설명해준다고 생각합니다. 

 

쇼핑을 하거나, 일을 다니고, 여행을 하고, 산책을 가더라도 신게 되는 것이 신발입니다. 그 만큼 일생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선물하는 것이 무엇이 문제일까요. 새해에 가정의 건강과 안녕을 소망하는 새해 선물로 가족 건강 지킴이 신발 선물은 어떠실까요?

 

 

 

출처 : 헬스조선

 

 

 

오늘은 새해 선물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년 드리는 뻔한 건강보조제, 영양제, 과일, 스팸선물세트, 치약&세면도구 선물세트 등에서 조금 벗어나, 진정으로 남에게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해 보고 선물을 드릴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선물 또한 좋은 선택이지만, 각자에게 있어 무엇이 최고일지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도 결국 값진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분의 구독과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