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Game)/패스오브엑자일(Exile)

패스 오브 엑자일, 전직의 험난한 길! 라비린스 알아보기

by 데미퐁 2020. 10.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패스 오브 엑자일을 즐기시는 많은 분들!

이제 3.12 약탈 (Heist) 시즌이 시작된지도 3주가 다 되어갑니다. 새로운 시즌이 열렀던 만큼 새로 시즌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제 주변에도 많으신데요. 

오늘은 엑자일을 즐김에 있어서 정말로 빼놓고 지나갈 수 없는 

 

캐릭터 '전직', 속칭 '라비린스', '미궁' 이라고 알려져 있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직이 무엇일까?  


 

 

패스 오브 엑자일엔 총 7개에 달하는 베이스 케릭터들이 있습니다.

이들 케릭터는 후에 각각 3개씩에 달하는 다양한 전직 분기점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 '사이온' 만 직업이 1개 이기 때문에, 총 19개에 달하는 직업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마법사 주문스킬과 효율이 좋은 '위치' 의 경우

 

네크로맨서 (Necromancer) - 소환수 및 시체 소모 스킬 특화

엘리멘탈리스트 (Elementalist) - 원소 피해, 원소 상태이상, 원소 골렘 특화

 

오컬티스트 (Occultist) - 에너지 쉴드, 저주, 냉기/카오스 지속 데미지 특화

 

 

와 같이 총 3가지의 특화점이 다른 직업군으로의 전직이 가능합니다.

다르게 이야기 해서, 베이스 캐릭터의 경우에는 특화와 상관없는 모두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시작하지만, 1차 전직을 시작하고 나서부터는 이렇게 각 직업별로 특화되어 있는 특성에 따라 케릭터 빌드를 짜게 됩니다.

 

 

Ex) 예를 들어

 

'소용돌이'와 '한파' 스킬은, 모두 주문스킬로서 지속 냉기 피해, 혹은 냉기 피해와 관련되어 있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위의 오컬티스트의 냉기 지속 데미지 특화와 연관지어서 

 

'오컬티스트 소용돌이 빌드' , 혹은 '엘리멘탈리스트 소용돌이 빌드' 등의 다양한 적용이 가능합니다.

 

 

오컬티스트 일러스트 이미지

 

namu.wiki/w/%ED%8C%A8%EC%8A%A4%20%EC%98%A4%EB%B8%8C%20%EC%97%91%EC%9E%90%EC%9D%BC/%EC%A7%81%EC%97%85#s-2

 

패스 오브 엑자일/직업 - 나무위키

군주의 미궁을 클리어하면 사이온을 제외한 나머지 여섯 캐릭터는 각각 3개의 직업 중에서 하나를 고를 수 있으며, 사이온은 자동으로 어센던트가 된다. 직업을 고르면 두 번째 스킬트리가 주어

namu.wiki

 

직업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나무위키'에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 시즌에 '사보추어' 라는 직업으로 스타트 빌드 (시즌 초에 사용하는 밑작업용 케릭터)로 사용했습니다.

사보추어는 '덫과 지뢰'에 특화되어 있는 빌드이기 때문에,  빙하 폭포 라는 주문 스킬을 '지뢰' 형태로 사용하면서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겁니다. 

 

자 그러면 이제 부터는 어떻게 전직을 하게 되고, 또 전직 시험을 위해서 무엇을 알아봐야 하는지 볼까요?

 

 

 


 

전직 시험 라비린스는 입장 조건이 존재한다.

 

 

전직 시험인 미궁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액트 3의 마을에 도착해서 '지망자의 광장' 이라는 맵을 해금해야 합니다.

3차 마을의 언덕 위에 존재하는 석상을 클릭하면 나오는 지망자의 광장 웨이포인트 (포탈지점)을 활성화시키면, 어느 웨이포인트에서든 지망자의 광장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위의 미궁 부터 밑으로 내려가면서 1차, 2차, 3차, 4차 전직이 진행됩니다.

각 전직 시험을 완수할 때마다, 총 2개의 전직 포인트를 얻게 되고, 이를 통해 전직 스킬을 배웁니다.

그리고 그 밑에 보이는 하얀 원형의 문양들은 액트를 진행하거나, 아틀라스의 지도 맵핑을 하면서 나오는 전직 시험을 통과해야 하나씩 활성화 됩니다.

 

1차 전직 시험의 경우 

 

액트 1의 수용소

몬스터 레벨 8의 1장 수용소

 

액트 2의 죄악의 방 & 지하실

액트 2의 죄악의 방과 지하실

 

액트 3의 화장터, 지하묘지, 황실 정원

 

 

 

총 6개의 지역에서 전직 시험을 완수하고 레벨 33을 달성하시면 1차 전직인 미궁에 진입이 가능합니다.

 

2차와 3차 미궁의 경우에는 스토리 진행중에 자연스럽게 클리어가 가능하고, 4차 전직 미궁인 우버라비는 에필로그 컨텐츠인 '아틀라스의 지도' 맵핑 도중에 무작위로 나오는 6개의 시험을 클리어 해야 진입이 가능합니다.

 

 

미궁 전직시험 위치 인챈트
미궁
(레벨 제한 : 33)
1장 수용소 하층
2장, 지하실 1층, 죄악의 방 2층
3장, 화장터, 지하 묘지, 황실 정원
장갑 인챈트
잔혹한 미궁
(레벨 제한 : 55)
6장, 수용소 하층
7장, 지하실, 죄악의 방 2층
장갑 / 장화 인챈트
무자비한 미궁
(레벨 제한 : 68)
8장, 목욕탕
9장, 터널
10장, 납골당
장갑 / 장화 / 투구 인챈트
영원의 미궁 (우버라비)
(레벨 제한 : 75)
사무치는 진실의 시험 (좌상)
불타는 격노의 시험 (우상)
몰아치는 공포의 시험 (좌중)
지속되는 고통의 시험 (우중)
고된 슬픔의 시험 (좌하)
신랄한 의혹의 시험 (우하)
위와 동일

 

 

4차 전직인 우버라비의 경우에는 아틀라스 지도를 돌다보면 랜덤으로 전식 시험이 나오는데, 

 

출처 : LKD - 티스토리

 

 

각 시험의 위치에 따라 좌상 좌하 등의 위치를 가리켜 명칭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해당 맵에 등장한 전직 시험이 어느 위치에 달려있느냐에 따라 위치를 채팅창에서 거래하기도 합니다.

 

 

 

 

 

미궁에 진입하면 제일 왼쪽의 원형에서부터 맵이 시작되어서, 제일 끝에 있는 미궁 보스까지 달리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 보스를 잡게 되면 미궁이 완료되면서 '인챈트'라는 보상과 함께 전직 시험이 완료됩니다.

 

전직 시험은 각종 함정을 피해서, 길을 뚫고 나가면서 몬스터를 사냥하는 복합 컨텐츠(?)입니다. 또한 미궁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맵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서 길을 찾기가 매우 힘듭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POE LAB' 사이트입니다.

 

 

 

POE LAB에 대해 알아보기  

 

 

POE LAB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날마다 바뀌는 라비린스의 맵과 경로등을 알려줍니다. 라비린스는 새벽 시간때에 초기화되어서 새로운 지형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매일매일 이 사이트에서 변경되는 맵을 확인하시고 진입하셔야 합니다.

 

 

 

자 라비린스 맵을 읽는 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맨 왼쪽에 1 이라고 적혀있는 곳이 미궁에 입장하게 되면 나오는 맵입니다. 여기서부터 시작해서 최종적으로 10 이라고 적혀있는 제일 우측의 맵을 향해 달려가야 합니다.

 

1번과 2번 사이, 그리고 각 맵의 사이사이에 파랑색 선이 연결되어 있는데, 이것이 바로 해당 맵으로 가는 길목입니다.

따라서 1번 시작하는 맵에서 2번 맵으로 가기 위해선, 파란선이 연결되어 있는, 맵의 1시 방향에 있는 포탈을 이용해야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이동하시다 보면 최종적으로 2번, 5번, 10번 총 3차례에 걸쳐 보스인 '이자로'를 잡고 미궁에 완료하게 됩니다.

 

중간보스이자 최종보스인 이자로

 

이자로를 한번 만날 때마다 전체 체력의 3분의 1 만큼씩 잃게 만들면, 다음 맵의 문을 열어주는 식으로 진행되어 총 3번에 걸쳐 이자로를 쓰러뜨리게 됩니다. 

하지만 다음 이자로를 만날 때마다 해당 맵에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 함정의 등장 등의 난이도 상승 요건들이 있어서 신중하게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또한 미궁 도전중에 사망하게 되면, 지망자의 광장으로 이동하게 되어 처음부터 시작하게 되니, 생존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이자로를 쓰러뜨리면 다음과 같이 보물 열쇠가 나타난다.

 

이자로를 쓰러뜨리면 위의 사진처럼 보물 열쇠를 얻게 되는데요. 해당 열쇠를 먹고 보상을 얻기 위해 다음 맵으로 이동하게 되면...

 

 

 

이처럼 수 많은 이자로의 보물 상자 중에 원하는 것을 열어 보상을 얻게 됩니다. 

보상은 상자를 열기 전까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저처럼 단순한 커런시를 먹게 될 수도, 유니크와 각종 희귀 템을 먹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맵 우측 상단의 신성한 샘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장비에 인챈트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인챈트 옵션들은 라비린스 클리어 보상으로만 적용이 가능하고, 일반 아이템의 무작위 옵션과 고정옵션에는 달려 있지 않은 특이한 옵션들이 많기 때문에, 이들 인챈트를 노리고 하루종일 미궁만 반복적으로 돌아다니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를 '라비런' 이라고 부릅니다)

 

1차 전직에서는 오직 장갑, 2차 전직에서는 장갑과 투구, 3차전직과 4차 전직에서는 장갑과 투구 그리고 장화의 인챈트가 가능합니다. 

 

 

 

맨 위의 파랑색으로 써져 있는 (빙하 폭포 피해 40% 증가) 옵션이 바로 인챈트 중에서도 투구를 통해서만 나올 수 있는 인챈트의 일종입니다.

 

인챈트는 투구와 관련된 인챈트가 비싸게 판매되기 때문에, 괜찮은 베이스의 투구를 얻으셨다면, 인챈트를 노려서 값 부풀리기를 노리시는 것도 매우 큰 돈벌이가 됩니다.

 

 

 

 

그리고 맵 12시에 보이는 전직 제단에 다가가서 클릭을 하게 되면, 전직 포인트 2개와 동시에 전직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총 1차부터 4차까지 8개의 직업 포인트를 통해서 캐릭터의 특수한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으니 필수적으로 진행하셔야 하는 컨텐츠입니다.

 

 

미궁을 도와주는 특수 기재 검은 성소?! (다크슈라인, Darkshurine)  


POE LAB 을 보다 보면

 

 

 

 

다음과 같이 밑에 D 라고 적혀 있는 맵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게 무엇인지 정말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다크슈라인, 한국어 버젼에서는 검은 성소 라고 불리우는 플레이어를 도와주는 성소가 있는 곳입니다.

 

 

 

 

해당 마크가 있는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미니맵에서 보는 것과 같이 방이 있다고는 하지만, 길이 없는 벽이 나오는데요. 그 근처를 잘 마우스로 잘 살펴보면 저렇게 스위치 라는 표시가 활성화 됩니다.

 

그 스위치를 돌려서 열리는 길을 들어가시면 몬스터를 만나게 되시는데 몬스터를 잡아주세요.

 

 

 

 

방에 들어가시면 저렇게 핏빛 문양이 주위에 그려져 있는 성소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마크를 활성화시키면 미궁내에서 플레이어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무작위 버프가 주어집니다. 해당 버프는 어떻게 확인할까요?

 

 

 

 

Tab 키를 누르게 되면 화면 정중앙에 반투명한 맵이 보이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우측상단의 미니맵을 제거하시면 다음과 같이 해당 효과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저는 라비린스 내의 덫으로 받는 피해와 디버프 지속 피해가 50% 감소하는 버프를 받았습니다. 즉 덫으로 인해 죽거나 강력한 피해를 입을 일이 없어졌으니 생존력이 늘어난 것이겠죠.

 

해당 라비린스 검은 성소의 버프중에는, 이자로와의 전투중의 덫을 무효화 시키거나, 이자로의 보상을 극대화 시키는 등의 다양한 버프들이 존재하니, 여유가 있으시면 맵을 돌아다니며 다음과 같은 숨겨진 방을 열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 지금까지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메인 컨텐츠인 전직, 라비린스, 미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게임에서는 퀘스트 몇번 하면 그냥 끝나는 전직이 패스 오브 액자일에서는 참으로 유동적이고 변화가 다양한데요. 미궁 하나만 클리어해도 인챈트, 전직 스킬, 이자로 보상, 그리고 위의 글에는 설명하지 않았지만 제작법도 나오니

 

그야말로 일석 4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제가 열심히 쓴 글을 읽고 헷갈리지 않고 원할한 엑자일 라이프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D

 

 


 

 

여러분들의 공감(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